본문 바로가기
:) 라벤투르의 칼럼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 할 때 살펴보면 좋은 것들!

by Laventure 2023. 1. 16.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전문 업체 라벤투르 입니다!

 

역시 주말은 시간이 너무 빨리 흐르는 것 같아요..

벌써 월요일이라니 심지어 날씨도 추워서

 

기운이 쭉쭉 빠지네요 그래도

우리모두 힘을내서 다들 화이팅 해보자구요!

 

오늘 라벤투르가 여러분과 함께 알아보려고 하는 내용은

여러분들이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하실 때 

살펴보면서 고려하는 좋은 것들에 대한 정보에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이 몇 천원 몇 만원

단위로 비용이 드는 작업이 아니잖아요!

 

그러니 초기 제작 단계부터 알아 놓으면 좋을 것들이 정말 많아요!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 하시려는 분들 중에

비용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느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업체들은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에 몇 백만원이 들고

유지 비용이 1년 단위에 70만원 정도 든다고 하는 곳도 있고

반면에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이 무료라고 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조금만 검색을 해보더라도 금방 알 수 있어요!

 

처음으로 제작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제대로 된 지식적인 부분 비용적인 부분을 아는게 보통일이 아닐 거에요!

 

이는 어찌보면 너무도 당연한 현상입니다!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은 일상 생활에서 쉽게 오고가는 분야도 아니고

대부분은 아예 아무것도 알 수가 없기 때문이에요!

 

알아보려 해도 SEO, 호스팅, 도메인 등 알 수 없는 

단어들 투성이일 것이에요!

 

기본 베이스도 없는 상태에서 이러한 단어들을 접한다면

이는 당연히 쉽사리 이해가 갈 수 없어요!

 

그렇기에 라벤투르와 함께 공부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이제 그럼 같이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1.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을 하려는 목적이 확실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 할때에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목적이 확실해야 합니다.

 

업체의 정보나 위치 등을 나타내려고 하는 것 인지

아니면 업체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는 것인지

 

홈페이지 방문객들의 정보를 얻거나 관리를 하기 위하는 것인지

아니면 본인 업체의 포트폴리오와 같은 작품 등을 보이기 위한 것인지 등

이렇다할 목적이 확실해야 합니다.

 

제작을 하려는 목표또는 목적이 확실해야지만 

반응형 홈페이지 전반적인 이미지와 컨셉등이 정립되고

어떠한 서비스 및 기능이 포함되어야 할 것인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파트는 제작을 진행하는 디자이너나 제작을 맡기는 업체의 대표님들이나

엄청나게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 또는 목적을 설정하지 않고 진행을 하게 된다면

당연하게도 처음 단계에서 기획 및 구상을 해야 돼서 

아까운 시간만 더 낭비하는 경우를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뚜렷하지 않은 목적 및 목표 때문에 확실한 견적을 낼 수 없게 되고

전혀 필요로 하지 않는 기능 등이 포함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된 다면 본인의 업체가 원하는 이미지가 표현 되기는 매우 힘들 것 입니다.

 

그리고 모든 제작이 끝나고 난 다음 다른 기능이 필요하다고

수정을 요청하게 된다면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추가적인 비용을 요구합니다.

 

즉 이러한 상황을 피하려면 정확한 목표 및 설정 등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어떠한 방문객이 방문을 하게 만들 것인지 타겟을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되었을때

방문객들이 홈페이지 안에서 하는 행동을 수치로 전환한다면

노출에 대비해서 클릭을 하는 경우는 1%

이탈을 할 확률은 60% 그리고 구매 전환율은 2%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홈페이지 방문객들은 첫 번째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었을때 본인들의 목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곧 바로 이탈을 해버릴 것입니다.

 

때문에 한 종류가 아닌 문어발 식으로 타겟을 정하게 된다면

목적이 분명해지지 않고 반응형 홈페이지에서의 정보가 뒤엉키며

방문객들로 하여금 혼란을 야기 시키고 이는 이탈률을 높이는 결과를 갖게합니다.

 

결국 이러한 홈페이지는 기능적으로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홈페이지의 목표와 목적을 제대로 설정하고 타켓을 제대로 정해야만

이와 관련된 자료 및 정보를 정할 수 있고

이는 홈페이지로 하여금 정말 필요한 정보만을 기재하여 이탈률을 감소시키고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홈페이지를 제작 할 수 있게 됩니다.

 

업체들이 원하는 반응형 홈페이지는 단순히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구매하는 방문객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3. 비교하거나 참고할만한 반응형 홈페이지가 있다면 좋습니다.

 


 

앞서 말한 위의 두가지 항목들이 명확해 졌다면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을 원하시는 여러분들은 앞으로

본인 업체에게 필요한 항목이 있거나 이미지 적으로 괜찮은 

반응형 홈페이지 등을 찾아서 비교 하거나 참고를 하게 된다면

 

이는 제작을 하는 업체들로 하여금 제작을 하는데 있어서 

시간을 절약하게 되고 원하던 이미지를 구현 시킬 수 있습니다.

 

경쟁을 하고 있는 업체들도 아니면 관련이 없는 홈페이지들도 전부 괜찮습니다.

아니면 아예 대기업의 홈페이지 역시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대기업들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디자인들은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기에 참고하거나 비교하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기 떄문입니다.

 


 

여러분 오늘 라벤투르에서 작성한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다들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오늘 입맛이 없어서 점심을 걸렀어요

그래도 점심은 먹는게 좋다고 들었는데

앞으로는 아무리 입맛이 없어도 점심은 먹을거에요!

 

오늘 라벤투르와 같이 알아본 내용이 

여러분들이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을 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의 세가지 사항을 숙지하고 반응형 홈페이지에 대해

전체적으로 기획을 하게 된다면

이상한 업체들에게 끌려다미녀 비용 및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를 80퍼센트 이상 막을 수 있을거에요!

 

감사합니다 라벤투르였습니다!

 


라벤투르가 작성한 홈페이지 제작시에 고려 하면 

좋은 것들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언제든 라벤투르로 상담 신청해주세요!

 

상담 신청은 아래의 링크 또는 오픈카카오 채팅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라벤투르 Laventure

We constantly challenge to create greater value beyond customer satisfaction.

www.laventure.co.kr

 

 

Laventure 라벤투르 오픈 채팅입니다!

#맞춤홈페이지 #홈페이지제작 #웹에이전시 #홈페이지 #맞춤 #웹 #회사소개 #라벤투르 #웹디자인 #웹개발 #웹기획 #퍼블리싱 #디자인 #정책자금

open.kakao.com

댓글